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 유등노인복지관 업무협약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1기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도 가져

2021-09-14     최형순 기자

(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와 유등노인복지관(관장 박명래)은 14일 유등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도정자 회장, 박명래 관장과 유등노인복지관 봉사자들로 구성된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과 함께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

양기관은 협약내용은 ▲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위촉 및 운영 ▲ 수질환경교육(ex.비점오염원) 프로그램 개발 공동 노력 ▲ 수질오염예방(ex.비점오염원)을 위한 캠페인 등 홍보 활동 ▲ 기타 환경 등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도정자 회장은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발전방안을 모색 하는데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박명래 관장은 “호혜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1기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도 가졌다.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자는 이명희 단장을 비롯한 박정자, 이원순, 박종임, 설진연, 최은숙, 김은주, 이혜경, 오정환, 주미순 등 10명이다.

이들은 유등노인복지회관에서 평소 어르신들에게 세심한 배려와 존경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위촉된 봉사단들은 14일부터 1년간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시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