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연, 유튜버 ‘쯔양’과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 풀어낸다
삼겹살, 볶음밥, 된장찌개, 냉면, 디저트 속 화학 설명
2021-09-16 이성현 기자
한국화학연구원이 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맛있는 화학’을 오는 20일부터 공객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20일부터 10월 18일ᄁᆞ지 매주 월요일 화학연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영상은 총 5편으로 구성돼 있다. 캠핑 콘셉트로 음식과 요리 속에 담긴 화학적 원리를 먹방으로 표현해 친숙하게 화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영상 주제는 삼겹살을 구울 때 ’소금‘을 뿌리면 맛있는 이유, 볶음밥 속 ’기름‘의 화학 이야기, 된장찌개의 ’장‘ 이야기, 냉면의 새콤한 맛을 살리는 ’식초‘ 이야기, 디저트로 먹는 마카롱의 ’설탕‘ 이야기 등을 담았다.
이미혜 원장은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화학연은 앞으로도 생활 속 화학의 가치와 역할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학연은 현재 웹툰 작가 ’계란계란‘과 협업한 웹툰 ‘일상케미 시즌 2’을 선보이고 있다. 하반기에도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국민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화학연이 진행하는 행사와 콘텐츠 등은 화학대중화 플랫폼인 ‘케미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