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한컴오피스에서 우편발송
우정사업본부, ㈜한글과컴퓨터와 MOU 체결
2011-04-25 이재용 기자
충청체신청(청장 이상진)은 21일 우정사업본부가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이하 한컴)와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 인터넷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터넷우체국의 e-그린우편 서비스가 한컴오피스에 포함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컴오피스 사용자가 한컴오피스 메뉴의 “e-그린우편”을 클릭하면 작성된 문서가 바로 인터넷우체국에 접수 돼 우편물로 제작·배달된다.
직접 우체국을 찾아가거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따로 접속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또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우표, 경조카드, 우체국택배, 우체국쇼핑 등의 서비스도 한컴오피스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서비스는 MOU 체결 후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에 반영되어 오는 7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충청체신청 관계자는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 이용자가 e-그린우편 등 인터넷우체국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어 이용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은 지난해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한컴오피스에 종이 사용량을 대폭 줄이는 “인쇄기본설정 2쪽모아찍기”기능을 추가해 탄소배출량 감소에 기여하는 그린IT를 실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