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소년이여, 구정평가하라'

2011 「대덕구 청소년 구정평가단」5월 한달동안 모집

2011-05-01     이재용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구정에 반영하고,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경험 및 인성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2011년「대덕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가단은 평소 등․하교 길에서 느끼는 불편한 점, 학교 주변 안전 저해요인 개선 건의와 각종 쓰레기· 불법광고물 처리, 다중이용시설 관리, 주변 여론 청취 등을 하게 된다.

또 직원 친절도, 구정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변 환경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것에서부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정 주제토론 참여, 구 정책․제도 개선사항 발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0명 이내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대학생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학교장 추천 후 대덕구 자치행정팀 (문의 ☏608-6611)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단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구에서 추진하는 각종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토론, 생활주변 불편사항 제보, 각종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정받는다.

특히, 구는 실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주민참여 포인트 지급, 구청장 표창, 대덕구 청소년 대표로서의 활동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