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교육현장 실무적응 교육훈련 및 청렴의식 함양
2021-10-09 최형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은 8일 아산교육지원청 연수실에서 2020년 3월 1일 이후 신규 발령 일반직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교육현장 실무적응에 필요한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문희 교육장은 “아산지역에서 새롭게 꿈을 펼치게 된 신규자와 저경력 일반직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고, 대민서비스 정신과 청렴실천의식을 바탕으로 공직생활을 하는데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준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새롭게 투입되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기본 업무 능력 향상과 공직사회 청렴 실천 의식 함양을 통해, 신규자들이 빠르게 학교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 대민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됐다.
연수는 ▲아산교육지원청 주요 기능과 지원 업무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곤란하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의견수렴 ▲업무 적응을 위한 선배 공무원들과의 대화 ▲선후배 공무원들 간의 상호소통과 업무공유를 위한 지식 교류 ▲맹사성고택 청백리의 길 체험을 통한 청렴교육과 올바른 공직관 확립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 날 행사는 마스크 착용, 손소독,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