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시 연합 꿈드림 축제 “꿈드림 청소년 날아오르다!” 개최
대전대(총장 윤여표) 산학협력단 산하센터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에서는 지난 20일 꿈드림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대전시・서구・유성구 꿈드림 연합 축제를 진행했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꿈드림 축제는 매년 20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롯데케미칼 연구소장 축사,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 및 검정고시 합격자를 격려했다.
또한 ‘내가 누구게’, ‘바틀 챌린지’, ‘랜선 꿈드림 골든벨’, ‘행운권 추첨’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높은 참여도로 성공적인 행사가 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 축제에서 재밌는 프로그램과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현재 대전에는 3개(대전시, 서구, 유성구)의 꿈드림 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향후 동구, 중구, 대덕구 꿈드림 센터가 개소돼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한편 꿈드림센터에서는 대전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꿈키움 수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궁금한 점은 대전시꿈드림(042-222-1388/222-1380), 서구꿈드림(527-1388), 유성구꿈드림(826-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