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 파트너 협약
창업보육센터ㆍ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와 업무협약식
2021-10-21 최형순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업보육센터, 백석문화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이하 유티플러스)는 21일, 천안 동남구 청당동 백석문화센터 교육실 708호에서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각 기관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개발 △메타버스 기반 학생, 지역주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행사, 프로그램 상호협력 및 운영 △현장 장비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유티플러스는 UCC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개발한 기업으로, 지난 9일 디토랜드를 활용해 케이블채널 tvN의 메타버스 플랫폼 ‘즐거움 랜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백석문화대 박현수 창업보육센터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유티플러스와의 협력은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온라인 대학 교육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변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양측은 지역주민,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의 특징과 유형,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보는 등 메타버스 기본 교육 시간을 마련해 운영하기도 했으며, 행사는 정부에서 권고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