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고객만족 행정시스템 구축
천안시 동남구 민원대기 시간 줄어 주민행정 편의 일조
2011-05-09 곽태중 기자
통합네트워크망(IP전화기) 구축은 기존 통신장비가음성통신을 위한 전화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망이 필요하고 소규모 증설에도 기본적인 비용이 발생하고, 각 읍·면·동의 전화 회선이 적어 잦은 통화중 상황이 발생 및 담당자 전화연결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광덕면을 시작으로 추진해왔다.
동남구는 2009년 광덕, 성남, 수신, 동면에 이어 2010년 병천, 문성, 봉명, 일봉, 청룡, 신안동, 올해는 원성1・2, 목천, 풍세, 북면, 중앙, 신방동 등 7개 지역에 대해 통합 네트워크 설치사업을 완료함에 따라 17개 읍·면·동 전지역에 IP전화기 설치를 마무리했다.
IP전화기는 음성과 데이터가 LAN 네트워크에 통 합됨으로써 회선의 증설 및 이동・변경 등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직원 개인별로 전화번호를 부여하여 통화중 상황 최소화할 수 있다.
이에 그동안 많은 민원이 제기 되었던 담당자 전화 연결문제 등이 해결돼 고객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