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비대면 온라인 친절교육

2021-10-29     이성현 기자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조동열)은 지난 28일 박진희 ㈜코칭앤컨설팅공작소장을 초빙하여 ‘2021년 하반기 전 직원 친절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실시한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인과 전화통화 시 고객맞이 및 응대방법 등 부족한 부분을 되돌아보는 피드백 교육과 역지사지를 통한 고객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전화 및 방문 민원인에게 친절히 응대할 수 있는 방법을 전 직원에게 사례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언택트 시대 새로운 시작의 자기변화관리로 공무원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동열 원장은 “코로나19로 복잡해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직원들이 늘 한결같이 친절을 실천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만족도도 높여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