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경제총조사 실시

1만6천여업체 대상 조사원 방문 면접조사 및 인터넷 조사

2011-05-16     이재용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다음달 24일까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1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산업 전반에 대한 고용, 생산, 투입비용 등에 대한 구조파악을 위해 2010년 말 기준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조사원에 의한 방문 면접조사와 소규모 개인사업체, 공공행정기관 및 공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 조사를 병행한다.

방문조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업체 누락 및 중복 방지를 위한 준비조사를 거쳐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실시되며, 인터넷 조사는 16일부터 31일까지 가능하다.

인터넷 조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조사원 방문시 신청을 통해 부여받은 ID와 비밀번호를 이용, 경제총조사 홈페이지(http://ecensus.go.kr)에 접속 조사표를 직접 입력하면 된다.

조사내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창설연월 등 통계표 작성 기본항목과 근무형태별 근무자수, 연료사용량, 제품출하액 등 업종별 특성 반영항목 등 20개 내외의 조사항목이며 산업구조별 총 15종의 조사표로 진행된다.

조사결과는 국가 기본통계 작성자료 및 경제분야 각종 표본조사의 모집단, 산업별 정책 개발, 지역정책 및 경제 활성화 대책 수립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통계조사 자료는 통계작성의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며 “조사대상 사업체가 빠짐없이 조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