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충남인터넷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2021-11-0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5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충남인터넷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정우진 학사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과 충남인터넷고등학교 우연재 교장, 신태원 국제문화부장, 한상욱 진로상담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맺은 각 기관들은 △다문화학생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협력 △다문화학생 한국 문화 적응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다문화학생 진로 지도를 위한 지원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다문화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대학이 갖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도들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협약체결

충남인터넷고 우연재 교장은 “우리와 다른 가치관을 가진 이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함께 살고자 한다면 그 사람들을 돕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식으로 우리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날 충남인터넷고등학교 다문화학생 33명은 캠퍼스를 방문해 문화예술학부(실용음악), 스포츠과학부(태권도), 관광학부 등의 전공체험과 백석대 관광학부 박성구 교수의 ‘다문화학생의 정체성 찾기’란 주제의 특강에 참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