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 11기 수료식에 메타버스 활용

2021-11-0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인문영재교육원(원장 박성옥)은 지난 6일 소속 학생 76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2021학년도 1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문영재교육원,

인문영재교육원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종합적 사고와 통찰을 토대로 공동선을 추구하는 창의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4월부터 11월까지 언어사고, 창작, 사회, 심화융합 등 기초교육과 여름캠프, 주제탐구활동 등 확장활동을 포함한 총 100시수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참여자들이 능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됐다.

수료생들은 ‘게더타운’에 접속하면서 아바타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메타버스를 체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다.

박성옥 원장은 “지난 8개월간 생소하고 어려울 수도 있는 프로그램에 묵묵히 따라와 준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간에 대한 관찰과 공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안을 찾는 확산적 사고와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문영재교육원은 오는 17일부터 2022학년도 인문영재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대학교 인문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gifted.dju.ac.kr) 또는 042-470-9339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