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티웨이항공과 객실승무원 안전 ․ 서비스 교육훈련 실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는 17일 국내의 대표적인 저비용항공사(LCC)인 티웨이항공(대표이사:정홍근)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을 대상으로한 ‘크루클래스‘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훈련은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이루어졌는데 백석대학교 학생들은 △비상탈출 슬라이드 체험 △ 화재 진압 △응급처치실습 △객실서비스체험 △객실승무원 선배와의 만남 등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객실승무원직무체험을 통해 실전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엄경아 항공서비스전공 주임교수는 "티웨이항공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본 과정을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 최첨단 항공훈련센터에서 재학생들이 객실승무원 훈련 시 사용하는 시설과 장비를 이용하여 주요 업무를 실습함으로써 꿈을 향한 첫걸음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백석대학교는 지난 2014년 항공서비스전공이 개설된 이래 항공산업 및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통해 항공 전문 인력을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산업융합고도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진행하는 ’세계 최초 VR ․ XR 항공가상체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다자간 협업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올해로 출항 11년차를 맞았으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항공훈련센터의 훈련시설, 훈련 과정, 훈련 관리자와 교관 등의 자격에 대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에 대해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받아 다른 항공사의 객실 승무원 안전 훈련 위탁도 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