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학협력단, ㈜아트크린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문제 해결 및 가치 실현으로 지역사회 지속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
2021-11-1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산학협력단은 지난 17일 교내에서 ㈜아트크린(대표 송성근)과 ESG경영가치 확산 및 활성화를 통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박준병, 김응규 융합경영학과 교수, 이종원 지역사회상생센터 부센터장 등 대학 관계자와 ㈜아트크린 송성근 대표, 임기평 자문위원, 이지만, 박치관 이사 등 기업 임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ESG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연계사업 공동 추진 등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산학협력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소외계층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사업, 혁신 아이디어 제공 등으로 지역공동체와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트크린 송성근 대표는 “㈜아트크린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우수한 인프라를 가진 한밭대와 적극 협력하여 고용 창출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