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지식정보인프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2021-11-25     이성현 기자
KISTI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발행하는 지식정보인프라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문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사보 등 제작물과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우수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끈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KISTI의 사보 ‘지식정보인프라’는 KISTI가 2001년에 창간한 후 매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는 기관 대표 소식지다. 연구원의 주요 소식과 과학기술 관련 이슈와 정보 등을 전하며, 칼럼, 만화, 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에는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식정보인프라용 뉴스레터를 배포하고, 온라인 연계 콘텐츠, 공모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독자와 소통하기 시작했다. 또한 매년 초 개편을 통해 유의미하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정보 교류 및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대외협력실 이종성 실장은 “다년간 기관의 정체성을 담아 대내외로부터 인정받는 매거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소식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