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대학홈피 인트로 수험생과 소통하는 게임캐릭터로 개편

총장, 단과대학 학장들 중세시대 복장의 게임캐릭터로 변신 대학과 학과 입학상담 총장과 학장들이 직접 나서

2021-11-2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대학홈페이지의 인트로 개편을 통해 신/편입학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 그 밖에 대학관련 문의에 총장과 학장들이 직접 나섰다.

상명대

개편된 대학홈페이지의 인트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만는 시각화 구현을 위해 게임캘릭터를 활용하여 호기심과 친근감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학생인 박선민 (애니메이션전공 2학년)학생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이 인트로 화면은 ‘학생과 소통하는 대학’이라는 의지로 홍성태 총장을 비롯해 입학처장, 10개 단과대학장이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같은 중세시대 복장을 한 게임캐릭터로 등장한다.

총장과 입학처장은 인트로화면에서 소통의 중심으로 위치하며 각 단과대학장들은 각 특성에 맞은 모습으로 함께한다.

대학 상징동물인 사슴을 클릭하면 대학홈페이지로, 각 학장들의 캐릭터를 클릭하면 단과대학 홈페이지로, 학장들의 명찰을 클릭하면 클립보드로 이메일 주소가 복사되어 입시 등 궁금한 사항의 메일을 보낼 때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문의은 총장, 입학처장, 단과대학장들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인트로 화면을 제작한 박선민 학생은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친근감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개편한 대학홈페이지 인트로 화면을 통해 많은 대학관련 소통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