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공직자 친절 교육'

"고객 감동 실현으로 서부 교육에 대한 신뢰도 높여 나갈 것"

2011-05-31     이재용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31일 대회의실에서 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및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전문강사를 초청해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친절교육은 ▲고객감동을 위한 행정 서비스 예절 ▲불만고객 응대기법 ▲원활한 소통을 위한 음성, ▲대화매너 등 표현하는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실천에 걸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마음으로 헤아려 필요한 것이 없나 살펴보고, 친절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민원인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내 직원 및 각급학교 교직원들의 의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해 한 단계 높아진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속적인 친절운동 전개로 고객감동을 실현해 서부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