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위탁 운영' 대전가족센터, 제2회 돌봄공동체 지원사업 보고회 개최
2021-12-0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대전시가족센터가 돌봄공동체지원사업 공동체 4곳과 함께 사업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센터장 격려사 △우수활동사례소개 △운영기관 및 돌봄공동체 사업보고 발표 등으로 진행됐으며, 소통과화합의한밭자이 이우순 대표, 모두의에너지자립마을학교 임채경 대표, 우리마을공동육아 오순주 대표, 마을어린이도서관-마루 이영은 관장 등이 참석해 사업 수행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김혜영 센터장은 “센터는 돌봄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2년간 돌봄공동체지원사업을 발판 삼아 지속적인 돌봄 활동을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돌봄공동체의 성장과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 사업수행을 위해 대전시 관리 하에 대전대 산학협력단의 위수탁으로 운영되는 가족복지기관이다.
지난 2016년부터 기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돼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갈등·위기 극복 및 가족 문제 사전 예방, 가족의 건강성 증진 등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