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2022학년도 정시모집, 12월 30일부터 실시
가-나-다군 모두 실시, 정원 내 총인원 186명 모집 자율전공설게학부 신설, 캠퍼스 내 전과 제도 활용해 자율성 보장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는 오는 12월 30일부터 2022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가, 나, 다군 모두 실시하며, 정원 내 총인원 186명을 모집한다. 캠퍼스별로는 충청캠퍼스에서 가군(수능우수자) 13명, 나군(수능우수자) 5명, 나군(실기우수자) 10명, 다군(수능우수자) 58명으로 총 86명을 모집하고, 고양캠퍼스에서 가군(수능우수자) 25명, 가군(사범계) 10명, 가군(실기우수자) 40명, 나군(수능우수자) 13명, 다군 12명 등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정시모집의 주요 전형은 ▲수능우수자전형(수능성적 100%) ▲사범계전형(수능성적 80%+면접고사 20%) ▲실기우수자전형(수능성적 30%+실기고사 70%) 등 있다.
모집군(가, 나, 다)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고등학교의 문과, 이과 계열에 상관없이 학과에 교차 지원할 수 있다. 성적의 경우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점수를 반영하며, 국어, 수학, 영어영역 중 상위 2과목을 선택하여 반영하고, 탐구영역에서 상위 1과목을 선택 반영하여 총 3과목을 반영하는 방식이다. 국어, 수학, 영어 과목 중 선택된 두 영역은 각각 35%의 반영비율을 차지해 총 70%가 반영되며, 탐구영역은 30%다.
특히 중부대학교는 자율전공설계학부의 모집 학부를 신설하여 입학 후 새로운 적성이나 관심 분야를 발견했을 때 이전의 선택에 구애받지 않고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캠퍼스 내 또는 캠퍼스 간 전과 제도를 활용하여 학생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전과 제도는 입학 후 1학년 정 동안 다양한 전공 수업을 자유롭게 이수한 후 2학년 진학 시 학과(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사범학부 제외)를 선택할 수 있다.
중부대학교 신입생장학금에는 국가장학금(Ⅰ유형, Ⅱ유형)과 중부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성적장학금(전체수석, 학부수석, 전공수석, 전공차석, 전공 장려 등), 인재육성장학금 등 30여개의 교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충청캠퍼스 입학생 전원에게 학업장려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교외장학금으로는 한국지도자육성 장학금, kt희망나눔 장학금, 삼송장학금 등 약 50여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춤으로써 학생들이 경제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장학제도 세부사항은 모집요강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충청캠퍼스는 신입생 전원 기숙사 신청이 가능하다. 약 1,500명을 수용하는 기숙사는 학생의 거주지가 어느 지역이든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1년간 보장을 하여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한다. 고양캠퍼스의 경우 약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가 있으며, 인근(고양시 원흥동 소재)지역에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연합생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고양캠퍼스 기숙사 인원은 성적과 거리를 기준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이월 인원을 포함한 최종 모집인원은 12월 29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