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민평가로 ‘반영’하는 행정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전반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2011-06-20     곽태중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이시우)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15일동안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가 고객들이 올해 상반기 동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느꼈던 객관적인 정보를 수집ㆍ분석해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민원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조사방법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지 조사와 시 홈페이지 내 설문조사로 이뤄진다.

조사내용은 민원행정 분야 전반적인 내용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질적수준 및 만족도 ▲환경시설 이해의 용이성 ▲친절도 ▲신속ㆍ정확성 ▲형평성 등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평가와 ▲통합민원창구 이용 ▲개선사항 등 총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는 점차 복잡ㆍ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수요를 파악해야 한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