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취업프로그램 성과보고회 성료

2022-02-0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취업역량개발원(원장 신창식)은 4일 캠퍼스 내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취업프로그램 우수 사례 공유 및 프로그램 질 개선을 위한 『2021학년도 취업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대학 관계자 및 프로그램 참여 학생 등이 참석해 지난 2021학년도에 진행된 취업프로그램의 성과 분석과 사례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은 2021학년도에 총 28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인원 15,900명이 참여했으며 전년 대비 프로그램 만족도와 참여율이 유의미하게 증가한바 있다.

대표적으로 취업전문가 강의인 ‘취업대(註: 大)특강’ 프로그램은 실시간 온라인 영상 및 MOOC 녹화본 영상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여 4,401명이 참여했으며 학과 맞춤형 프로그램인 ‘우리학과 취업스쿨’은 17개 학과에 대해 학과 고유 특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 공기업 및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 채용 대비를 위한 ‘공공기관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 및‘JUMPUP캠프(공공기관 모의면접 캠프)’, ‘한국 역사의 이해’, ‘엑셀 실무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 채용 대비를 강화했다.

취업역량개발원장 신창식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점차 강화될 언택트 교육상황 대비를 위해 2022학년도에는 메타버스 활용을 통한 취업프로그램, AI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확장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