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4단계 BK21 사업' 2차년도 성과 공유회 개최

8개 교육연구단(팀) 운영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2022-02-14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4단계 두뇌한국(BK)21 사업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고려대학교

이번 성과공유회는‘4단계 BK21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세종캠퍼스 소속 3개 교육연구단과 5개 교육연구팀이 지난 1년간 운영한 프로그램 및 교육‧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한편, 연구산학처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학원혁신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모든 행사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뇌한국(BK)21 사업은 대학원의 교육여건 개선과 연구력 강화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연구 중심 대학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난 2021년 이 4단계 BK21 사업에 3개 교육연구단과 5개 교육연구팀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우수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인력 구두 논문 발표와 시상식, KUS Industry Club 성과 공유, 대학원생 및 학부생을 위한 진락 및 진로개발 특강, 창업 특강과 4단계 BK21 사업의 2차년도인 2021학년도의 대학원 혁신성과와 각 교육연구단(팀)의 성과 발표가 이어진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4단계 BK21사업에 참여하는 8개 단(팀)의 성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우수한 대학원생과 신진 연구자들이 학문과 연구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년도 4단계 BK21 사업 우수 참여인력 교육부장관 표창상을 수상한 문화유산 스마트기술 융합 교육연구팀의 김민서 연구교수는“추상적인 융합연구가 아닌 실제 사례로 제시할 수 있는 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시대 요구에 부합하는 융합교육, 다변하는 학문으로서의 융합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