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홍 천안시의원, "지속가능 발전 이뤄 행복한 천안에 앞장"

'천안시 지속가능발전 정책 토론회’ 개최

2022-02-1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의회 김선홍 의원이 17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지속가능발전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의회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은 “탄소중립 2050과 같은 국가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지방정부의 역할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런 자리를 통해 천안이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해나가야 할 일들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발제자인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장은 ‘지속가능발전기본법 제정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행정 내 추진 전담부서 설치 및 메타거버넌스 기구 구축 ▲의회의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제정 ▲지속가능성 원칙에 입각한 주요 시정 심의 및 감사의 필요성 등을 제안했다.

이후에는 김선홍 의원, 김우수 천안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나서 ▲지속가능한 발전에 관한 천안시의 대응 과제 ▲지방의회의 역할 ▲천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과제 등을 주제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늘 토론회의 좌장인 김선홍 의원은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Leave no one behind)을 슬로건으로 하는 지속가능발전의 목표는 시민의 행복”이라며, “오늘과 같은 자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우리 천안이 미래세대도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천안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