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부여산업과학고 업무협약 맺어

고교 경쟁력 강화ㆍ군의 식품산업 발전 위해 상호협력 합의

2011-07-07     곽태중 기자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부여군과 전문계 고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 대응하기 위해 관학 업무협약을 지난 6일 군청회의실에서 이용우 부여군수와 김겸화 부여산업과학고교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이용우 군수와 김겸화 교장은 지난 6일 오전 군청회의실에서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부여산업과학고등학교가 식품산업 발전 지역 특성화학교로 전환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맞춤형 기능인력의 양성이 지역산업의 발전과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공동 인식 아래 식품산업 발전 특성화 고교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과의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동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군은 부여산업과학고가 지역의 식품산업 발전방안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의 개발과 맞춤식 교육을 추진하는데 공동으로 참여해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통해 특성화 고교로의 전환을 돕게 된다.

한편, 오는 2015년에 추진되는 전문계고 개편안에 따라 부여산업과학고가 특성화고로 개편이 되면 중앙정부의 지원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역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해져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