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형 일학습병행 출범식 개최..."기업이 원하는 실무인재 양성”
2022-02-2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IPP사업단은 18일 대전 호텔 선샤인에서 ‘2022 IPP형 일학습병행 출범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따.
이번 출범식은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전담자와 학습근로자(학생) 50여명이 참석해 효율적인 사업운영도 논의했다.
참여기업은 ㈜액션스퀘어, ㈜이지닉스, ㈜제이비케이랩, ㈜아벤티, ㈜지투지바이오, ㈜에스앤에이치바이오텍, ㈜휴마스,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 신라스테이 등 9곳이다.
참여기업과 학습근로자들은 올해 일학습병행 훈련일정과 주요사항을 안내받았다. 본격적인 일학습병행에 앞서 학습기업 전담자들이 학습근로자(학생)가 반드시 익혀야 할 업무 사항을 공유하고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행사도 병행됐다.
이상수 단장은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은 학습근로자(학생)들이 차질 없이 업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수 자격증 취득, 업무 능력 배양을 요구하는 교류 시간을 가졌다”며 “올해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학습근로자들이 실무인재로 성장하도록 대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배재대 IPP사업단은 지난해 직업능력개발 유공자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는 등 일학습병행경진대회 4개 부문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