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졸업생 힘내라 취업UP’ 개최
사회로 진출하는 졸업생 및 지역청년 등에게 청년고용정책 정보 제공
2022-02-2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8일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졸업생 및 재학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 열린 학위수여식을 맞아 졸업생들이 사회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청년을 위한 고용정책과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취업정보 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졸업생과 지역청년, 학부모 등 약 700여 명이 참여해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진로지도,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전문상담, 인턴일경험, 추천채용 등의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 정보와 사회초년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청년 지원정책 꿀팁 등을 리플릿을 통해 홍보했다.
학위수여식에 맞춰 학교를 방문한 한 학생은 “행사를 통해 졸업을 축하받는 기분이 들어 좋았고,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년 워크넷 또는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로 상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