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원하는 정보가 ‘손 안에’

QR-CODE 서비스 시작 군에 관한 궁금증 해결

2011-07-11     곽태중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새로운 개인 미디어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 단말기를 위한 모바일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군을 대표할 ‘QR-CODE’를 만들어 지난 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군은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어플 제작을 동시에 진행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돼 있어 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은 심사대기중으로 8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기존의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돼 군의 각종 관광명소와 축제, 칠갑산 등산로 등 관광, 농ㆍ특산물, 군정 안내 등 5개 분야 34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QR CODE’를 청양을 상징하는 고추 이미지로 제작함으로써 직원들의 명함과 각종 홍보물 등에 스마트폰 이용자가 군정의 주요 알림 사항이나 축제ㆍ행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앞으로 대표 ‘QR CODE’이외에도 농ㆍ특산물의 ‘QR CODE’를 별도로 제작해 청양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쉽게 농ㆍ특산물 정보를 얻고 구매까지 유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정보통신담당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휴대용 단말기에서 모바일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청양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여행을 준비하는 예비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웹사이트우수기관 선정 및 개인정보보호 표창 등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