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북콘서트 개최...아산시장 도전에 힘찬 발걸음

'지혜 사용설명서' 출판기념회 갖고 아산시장 출마 박차

2022-02-26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박경귀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이 26일 출판기념회를 열어 아산시장 도전에 박차를 가했다.

출판기념회서

이날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박 위원장의 저서 ‘지혜 사용설명서’ 출판기념회에는 홍문표 국회의원, 이진구 전 국회의원, 이창수 천안병 당협위원장, 박하식·이병학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등을 비롯한 국민의힘 인사들과 지지자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지혜 사용설명서'는 그리스 로마 시대 최고의 고전들을 통해 그리스인들이 창안하고 실천했던 자유, 평등, 법치와 같은 인류 보편적 가치들의 원천적 의미를 대중들이 알기 쉽게 조명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영상 축사를 통해 “박 위원장의 소중한 지혜와 경험은 아산 미래의 좋은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정진석 국회부의장도 영상으로 “박 위원장의 경륜과 철학이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있다”라며, “박 위원장과 함께 충청 중심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출판기념회에

박경귀 위원장은 "정치에 입문해서 어려움을 느꼈던게 바로 소통이었다"라며, "시민들의 처지와 상황에 맞게 그들의 마음으로 다가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희망의 나라·행복한 아산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현인들의 큰 지혜를 얻고 싶었다”라며 한시도 고민하지 않은 적이 없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우리 아산은 앞으로 50년, 100년을 설계할 방대한 개혁과 그랜드 비전이 필요하다”라며, “시민들과의 소통 및 여러분들의 조언과 지도를 통해 아산 발전의 밑거름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경귀 위원장은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혁신단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 충남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