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2 양성평등기급 지원사업' 공모

2022-03-02     이성엽 기자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홍성군은 오는 21일까지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여성의 안전 및 경제·사회 참여 촉진을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홍성군청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여성안전,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촉진, △일·가정 양립지원 등 4개 분야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문화·복지 등 전반적인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홍성군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며 총사업비는 2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은 최대 4개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록증 등 신청 서류를 홍성군 가정행복과 여성복지팀 이메일(joosoy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군은 양성평등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금액을 결정하며, 결과는 4월 중 단체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양성평등 실현과 인식개선을 위한 비영리 법인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