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방학맞이 평생학습 운영

12개동 주민학습문화센터서 39개 강좌 개설해 여름방학특강 운영

2011-07-12     이재용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12개동 주민학습문화센터에서는 오정동 NIE교실 외 39개 강좌를 개설하고 현재 수강생을 모집해 7~8월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덕구에서는 상반기(3~6월)주민학습문화센터 프로그램으로 볼링교실외 63개 강좌를 개설했고, 릴레이 자격증과정 POP지도자외 6개 강좌를 실시해 83명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주민학습문화센터는 지난 6월말 동별 수료식을 통해 그간 배우고 익힌 학습내용에 대한 발표회(공연, 전시)를 지난 6월말 가졌다. 발표회를 통해 주민학습문화센터 프로그램이 단순히 개인의 여가선용이나 자기계발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이어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은 학령기 아동들의 발달단계에 필요하지만 여건상 학교교육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체험활동 및 실기․실험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져 있어 방학을 맞이한 학생이나 학부모로부터 인기가 높고 그에 따라 일찍 마감되는 경우도 있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대덕구평생학습원(☏608-6298)이나 대덕구평생학습원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해당 동(洞) 학습마을매니저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