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 및 역량 강화 연수 운영

2022-03-03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3일 2022학년도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2022년 새롭게 구성된 이번 정기 회의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2항과 동법 시행령 제14조의2 3항에 의거해 소위원회에 위임하는 사항을 심의하고, 소위원회 구성 및 운영사항을 심의위원회에 보고했다.

이어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는 모의 사안을 직접 처리해 보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다.

전체 위원을 7개의 분임으로 나눈뒤, 각 분임별로 모의 사안을 직접 처리하고 그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모의 사안 처리 결과 공유 이후 가진 피드백 시간에 천안교육지원청 인성교육팀 송지원 변호사와 최선경 변호사는 "사안 처리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확인된 사실에 입각해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회의 조치는 가해학생을 벌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의 선도·교육 및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을 통해 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생을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송토영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에서 분쟁조정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안들에 대해 심의하는 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천안 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중심축 역할을 해 주실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