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선대위, 사전투표율 높이기 캠페인 개최

사전투표 직접 홍보하거나 SNS 릴레이 사전투표독려캠페인 진행

2022-03-0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선거대책위원회는 번화가를 찾아 사전투표를 직접 홍보하거나 SNS 릴레이 사전투표독려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사전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세종갑대전환유세단은 2일부터 저녁시간마다 나성동과 도담동 먹자골목,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을 돌며 시민들에게 사전투표 동참을 홍보중이며, 4일까지 이어간다.

세종을나침판유세단 역시 거리인사를 통해 사전투표를 안내하거나 고운동과 아름동, 종촌동 상가와 조치원시장을 돌며 시민들에게 사전투표 동참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이들 유세단은 “유능한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 행사하세요”, “일 잘하는 이재명에게 힘을 주십시오” 등을 외치며 이재명 후보의 지지호소와 함께 강준현·홍성국 상임선대위원장 역시 각각 유세를 돌며 사전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세종청년선대위원회는 사전투표독려캠페인의 일환으로 SNS릴레이를 이어가면서 관내 사전투표소를 알리는 등 온라인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4일부터 5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 관내 읍면동 22곳의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되며, 위치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통해 대기시간 알림 및 가까운 투표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