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이 선도하는 IT강국

15일 천안서 ‘제28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 개최

2011-07-15     곽태중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과 충남교육연구정보원(정보원장 한헌상)이 후원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8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전국대회’가 15일 천안여고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열띤 경연의 막이 올랐다.

대회는 스마트 학습사회 도래에 따른 미래 정보통신기술 인재육성 환경을 조성하고 창조적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 정보영재의 조기 발굴ㆍ육성을 목적으로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한헌상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 자리까지 서게 된 학생들은 차세대 리더가 돼 IT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가 될 것”이라며 “창조적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준비된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경시분야인 프로그래밍 부문의 경연으로 지난 4월 16일과 5월 21일 전국 16개 시ㆍ도에서 시행된 지역예선대회와 본선대회에서 어려운 관문을 거쳐 선발된 360명의 초ㆍ중ㆍ고 학생들과 학부모, 지도교사, 시ㆍ도교육청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한편, 충남교육연구원은 이번 대회를 충남에서 개최한 것을 계기로 지역사회 IT교육의 관심과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경제에도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