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진 대덕대 국방해양부사관과 교수, ‘대전교육감표창’ 수상

고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과 고교 대학진로체험에 기여한 공적 인정받아

2022-03-1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국방해양부사관과 김일진 교수가 지난 14일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유공 표창장 수여식에서 ‘대전광역시교육감표창’을 수상했다.

김일진

김 교수는 이날 대전광역시교육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고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과 고교 대학진로체험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서다.

김 교수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대전만년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고, 매년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고교-대학체험프로그램에서 "직업군인(국가공무원) 및 호국보훈 체험"이라는 주제로 관내 고교학생들과 소통하며 호국보훈과 직업 진로교육에도 힘써왔다.

2015년부터 2021년도까지 본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온 교사 및 학생들이 약 1500여명이 넘을 정도로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코로나확산이 심각해진 작년부터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준비 중에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우수 직업 진로체험을 확대와 함께 대전교육발전에 기여하였다는 게 대전광역시교육청의 평가다.

김 교수는 “지역전문가들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안내해야한다.”며, “앞으로 학교운영위원회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생들이 직업진로체험에 참여하도록 애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