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GAP인증 교육 실시

‘생산부터 판매까지’ GAP인증으로 경쟁력 제고

2011-07-18     곽태중 기자

충남 연기군(군수 유한식)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 신청 및 관심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농업환경 및 잔류농약, 중금속 등의 위해요소를 관리하는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의 실시에 따라 농가들은 우수농산물로 인증받기 위해 생산부터 판매단계까지 생산, 유통관련 이력의 추적이 가능토록 하는 농산물이력추적관리를 반드시 해야 한다.

이러한 GAP인증을 받으려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기본교육을 받아야만 한다.

이에 연기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작지만 강한 강소농 실현의 첫 단추가 되는 GAP인증을 위해 21일 농업기술센터 중강당에서 농산물안전생산 및 GAP인증추진관련교육을 진행해 연기군 내 GAP인증농가를 확대시킬 계획이다.

인증을 신청하는 인증대상농가들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하므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농산물관리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연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지도개발과 인력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