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민성, 천안시의원 예비후보 등록 완료
신방동, 쌍용1동에서 선거운동을 개시할 예정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다가오는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 천안시의원(자선거구)에 김민성 前충남도의회의장 정무비서가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민성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천안시 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현행 시의원 지역구인 신방동, 쌍용1동에서 선거운동을 개시할 예정이다.
신방동 출신에 만 30세인 김 예비후보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시작으로 한태선 당시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윤일규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 등에서 일하다, 2019년 만 27세의 나이로 유병국 前충남도의회 의장의 초대 정무비서(6급 상당)로 발탁되어 근무 한바 있다.
김 예비후보는 “최근 정치 교체 및 세대교체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많은 청년 정치인이 부상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하고 깨끗한 정치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방동 하수종말처리장의 지중화와 남부대로 우회도로 개설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더불어 신방동의 고질병인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신용초등학교와 봉서중학교를 비롯한 신방, 쌍용1동 인근 관공서 및 학교를 야간에 개방하여 주민 분들의 주차난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함께 “엄정하고 공정한 규칙을 만들어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관리 인력을 두어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서 열린 후보자검증위원회에서 ‘적격’판정을 받은 바 있다.
■김민성 예비후보 학력 및 이력
▲천안신용초등학교 졸업 (7회) ▲천안신방중학교 졸업 (2회) ▲천안쌍용고등학교 졸업 (4회) ▲대전대학교 역사문화학과 졸업 (10학번) ▲전)충남도의회 의장 정무비서 (6급 상당) ▲전)이재명 대선 후보 선대위 청년주거대책위원회 상임위원장 ▲전)천안시 함께하는지역아동센터 역사강사 ▲전)대전투데이 취재기자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20기) ▲현)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청년위원회 홍보위원장 ▲현)(사)한국곰두리봉사회 충남지부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