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위탁운영 서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 ‘위드 코로나 시대, 우리 아이 면역력 관리’ 교육
2022-03-2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대전서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급식소 관리자‧조리원(사)‧교사 338명을 대상으로 ‘위드 코로나시대, 우리 아이 면역력 관리’란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를 초청해 실시한 교육에서 유 교수는 신체 면역 시스템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통해 미량 영양소가 면역력 관리에 특히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현장에 잘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현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의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각 기관 및 가정에서는 위생과 영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대전 서구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442개 어린이급식소를 관리·지원하고 있다. 급식관리·식단 등 정보 활용 문의는 전화(042-520-5782~3)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seogu)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