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순천향대 여자축구 동아리 ‘SWFC’ 축구클리닉 진행

1인 1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 순천향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주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

2022-03-3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은 "순천향대학교 여자축구 동아리 ‘SWFC’를 찾아 축구 클리닉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축구 클리닉은 지역사회 축구 저변 확대 및 아산시에서 추진 중인 1인 1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충남아산과 순천향대학교가 뜻을 모은 결과물이다.

첫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충남아산 김용태 코치와 박원익 피지컬 코치 및 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SWFC 소속 약 40명의 회원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아산은 주차에 맞게 드리블, 패스, 슛 등 기본기 훈련부터 세트피스, 전술 훈련 등 고급 훈련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SWFC의 든든한 축구 도우미로 나설 계획이다.

여기에 아산 도솔한방병원도 지원군으로 나서, 축구 클리닉에 참여하는 SWFC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 내원 시 진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문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교육 및 경옥고 지원 등으로 축구 클리닉 지원 사격에 나선다.

SWFC 주장 윤수현 학생은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전보다 많은 학생들과 다시 축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기회가 된다면 대회 출전도 목표로 하고 싶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충남아산 김용태 코치는 “지역사회 축구 저변 확대에 충남아산FC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번 축구 클리닉이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단으로서 관련된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축구 클리닉은 지난 24일 첫 훈련을 시작으로 순천향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주 1회씩 정기적으로 상·하반기에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