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5감(五感)만족 청렴릴레이"로 청렴문화 확산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행운과 청렴이 가득한 포춘쿠키 나눠

2022-03-3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는 31일 본부에서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발전소 구현을 위해 『5감(五感)만족 청렴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했다.

31일,

『5감만족 청렴릴레이』 캠페인은 임직원과 협력사의 청렴의식을 일깨우고 내부로부터의 변화를 끌어내고자 마련되었으며, 사람의 오감(五感)인 미각, 후각, 촉각, 시각, 청각을 주제로 매 격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릴레이의 첫 번째 순서인 ‘미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행운의 포춘쿠키 속에 뜻깊은 청렴 명언을 담아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청렴의 의미를 미각으로 느끼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후 당진발전본부는 ▲후각의 청렴디퓨저 제작(5월) ▲ 촉각의 청렴선풍기 배부(7월) ▲시각의 청렴계단 제작(9월) ▲ 청각의 청렴사연 방송(11월)을 통해 청렴 의식 내재화에 힘쓸 예정이다.

임승환 당진발전본부장은 “소소한 행사이지만 협력사 직원들과 함께 청렴한 상생문화를 강조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당진발전본부 전 임직원이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의 눈높이에 맞는 윤리의식을 갖추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손쉬운 청렴신고를 위해 공사현장에 QR코드를 설치하고, 입찰정보 사전안내 제도를 시행하는 등 ‘정도(正道)를 향한 소통’을 신조로 청렴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