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렬 전 의원, 장종태 승리 돕는다…총괄 공동상임위원장 임명

장종태 “경선 통과·본선 승리 자신”

2022-04-07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선병렬 전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장종태 선거캠프는 7일 선 전 의원을 장 예비후보 총괄 공동상임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제17대 국회에서 의정활동을 한 선 전 의원은 총괄 공동상임위원장을 맡아 김기복 총괄 공동상임위원장과 함께 선대위를 이끈다.

선 총괄 공동상임위원장은 “민주당에서 배출한 대전시장이 우리 지지자들의 마음에도 쏙 들고 상대 진영에도 자랑스럽게 말해야 하는데 여론을 보면 그렇지 못한 것 같다”며 “(경선까지) 시간이 길지 않다. 한사람, 한사람 절실하게 다가가야 한다.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선 총괄 공동상임위원장과 함께 김용수 대전바둑협회 부회장, 박순현 대전폐차협회장, 신문균 전 민주당 대전시당 고문, 이복섭 IBK 저축은행 비상임이사, 조월환 한우리요양원 부원장 등이 공동위원장 임명장을 받았다.

장 예비후보는 “허태정 시정을 평가하면 4년간 아무것도 못 했다. 그 틈새를 정확하게 짚어나간다면 (경선)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며 “위원장들을 믿고 제가 갈 길을 한 치의 오차 없이 가서 대전시장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에서 4월에 경선을 마무리하겠다고 한 만큼 20일 전후로 경선에 돌입할 것 같다”며 “남은 2주 동안 우리가 사력을 다하면 경선을 통과하고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다음은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 상임위원장, 공동위원장 명단.

총괄 공동상임위원장 : 김기복 ㈜닥터이엘회장, 선병렬 전 국회의원.

상임위원장 : 김진원 전 서구문화원장, 송태준 민주당 대전시당 부위원장, 임종열 전 대전시체육회 사무처장, 신관순 대한미용사회 서구지회장.

공동위원장 : 고영덕 전 KT국장, 권재구 새희망포럼 상임이사, 김용수 대전바둑협회 부회장, 김정귀 대전시민교통정책협회장, 김태원 ㈜태원건설 대표, 류마영 청주산업단지 관리이사장, 박순현 대전폐차협회장, 서원모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대전세종시지부장, 신문균 전 민주당 대전시당 고문, 오정석 전 전북조달청장, 이복섭 IBK 저축은행 비상임이사, 이승복 민주화동지회장, 이종응 대전 서구체육회 수석부회장, 조월환 한우리요양원 부원장, 한재득 전 대전새마을회장, 이윤진 더울림문화예술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