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일하는 중구 지역위원회 출발!

지난 7월 29일 1차 운영위원회 개최…위원장 선임 및 지명 완료

2011-08-01     이재용 기자

민주당 대전중구지역위원회(위원장 이서령)는 지난 7월 29일 ‘일하는 지역위원회’를 슬로건으로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각급위원회 및 동별 당원협의회 발대식을 8월 중에 열기로 결의했다.

이서령 위원장은 인선원칙 기준으로 ‘일하는 지역위원회’를 제시하면서 정무적 역량, 조직력 역량, 실무적 역량 등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특히 ‘여성의 정치참여’와 ‘신구인물의 조화, 중구의 통합’을 고려한 종합적 판단이었음을 역설했다.

상설위원장은 원정화 여성위원장, 허현석 청년위원장, 곽영모 노인위원장, 김기순 노동위원장, 권오철 대학생위원장, 김현국 직능위원장, 홍순국 지방자치위원장 등이 선임됐다.

또한 지명직으로는 김귀태(중구의원) 대외협력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오인애 양성평등특별위원장, 김남숙 동서교육격차해소특별위원장, 박민철 생활체육특별위원장, 김강용 중소기업특별위원장 등을 지명했다. 박용준 사무국장은 유임됐다.

이밖에 운영위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정책 및 실행을 담당할 주영수 사이버위원장, 박찬용 홍보위원장, 권기현 SNS위원장, 이승환 원도심활성화특별위원장, 윤여창 재개발재건축대책특별위원장 등을 선임하고 민주당 중구지역위원회의 활동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앞서 열린 민주당 소속 중구의원 간담회에서는 소속의원 전원이 지역위원회에 참여하여 당의 단합과 당력을 높이는데 힘을 합치기로 결의했다. 김택우 의원은 특별위원회자문위원장, 조덕수 의원은 도시건설특별위원장 , 정옥진 의원은 종교간평화특별위원장 , 서진 의원은 사회복지특별위원장을 맡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