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이 함께하는 소통과 협력”

충청권 자체감사기구 감사실무협의회 참석

2022-04-2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대전·세종·충남·충북)이 함께하는 「충청권 자체감사기구 실무협의회」에 참여하여 자체감사기구의 역량을 강화하고 감사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충청권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은 지역적 경계를 넘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감사 전문성·독립성 및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 업무 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2020년 5월‘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 감사담당자 역량 강화 공동 연수 ▲ 청렴시민감사관 합동 워크숍 ▲ 충청권 반부패․청렴 업무 협업 ▲ 시․도교육청간 교차감사 실시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하였으며, 청렴시(도)민감사관이 처음으로 함께하여 전문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문제점을 공유하고 감사 정보 및 사례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최영희 청렴시민감사관은“자체감사기구 실무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업무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홍상 감사관은“감사정보와 감사기법을 공유할 수 있는 교차감사를 통해 감사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시·도별 감사정보 교류 및 협력 관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