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정봉숙 대작 초대전...성(性), 성(聖) 욕망에서 생명으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맑고 향기롭게 피어있는 꽃의 아름다움을 즐길뿐만 아니라, 내 자신의 삶에도 이런 맑음과 향기와 운치가 있는지 되돌아 보는 계절입니다.
서로의 향기로써 대화를 나누는,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꽃처럼 우아하고 싶고, 다뜻한 마음을 열어 사랑으로 상대를 이해하며, 모든 살아 있은 존재는 서로 이어져 있음을 표현 하고 싶습니다.
‘性(성)과 聖(성),욕망에서 생명으로’ 대전 MBC 정봉숙 대작 초대전이 오는 26일 까지 대전 MBC M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대학원 졸업후 26년간 어머니 병간호에 매진하느라 붓을 놓았던 정화백의 쌓였던 예술혼이 화산속 마그마처럼 분출돼 나온 忍苦의 작품들 100점이 선보인다.
이번 초대전는 여성분들에 자성을 찾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관람과 동시에 스스로 모델이 되셔서 삶의 주인공은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으시도록 聖스럽게 여인에 금관을 씌웠고, 천진난만한 아가들의 모습이 무엇보다도 성(聖)스러움을 표현하였다.
김광식 한남대 미교과 명예교수는 “흔들임 없는 자신감과 내면 세계의 초월적 신념을 바탕으로 한 정봉숙 의 세계관 및 예술세계는 빛나는 화면, 환희의 폭발, 삶의 절대 긍정으로 화폭에 담았다”는 평이다.
정봉숙 화백은 “저의 작품을 늘 성(聖)스럽게 라고 포장하고 싶었지만 관람 하시는 분들은 성(聖)보다는 성(性)스럽다고 느끼게 한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프로필>
1960 부여 출생
2021 대전 국제아트쇼 백제미소로타리클럽 초대회장
현 청춘공감 삶이그림을 만날때 동호인 대표
<초대개인전>
2016 연꽃갤러리 개관 초대전
2016 갤러리C 초대전 정봉숙 누드전
2017 갤러리C 특별 초대전
서울한가람아트갤러리 정봉숙 대작 초대전
제15회 부여 서동연꽃축제 봉수기 대작 초대전
2018 갤러리C 정봉숙 신년 초대전
2018 정봉숙 초대 대작전 브릭하우스 아트갤러리
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초대전
2019 갤러리C 봉수기 신년 초대전
耳順을 넘어 – 봉수기 대작대전 TJB고트빈갤러리 耳順을 넘어 ㅡ봉수기대작대전 100점전
국립부여박물관 본관 로비전시실
2019년11월19일~12월22일
2020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2020 耳順을 넘어 - 봉수기 신년 초대전 홍대 앞 스케치북 갤러리
대전MBC 초대전 - 정봉숙의 화갑전
2021 대전MBC 초대전 - 康衢煙月을 꿈꾸며...
부여부소갤러리(구 국립부여박물관) 초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