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우수학습동아리 경연대회
평생학습원 오는 10월 1일~2일 양일간 대회 개최해 시상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평생학습원은 학습동아리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 한마당’행사를 구민의 날 행사인 동춘당문화제 기간 오는 10월 1일~2일에 개최한다.
경연분야는 춤·노래·연극·연주 등이며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8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 16일 오후 2시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예선을 통해 10팀을 선정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1팀당 최대 40만원까지 공연실비도 지원한다.
대덕구 평생학습원(원장 김원규)는 지난 7월 18일 홈페이지 개편과 동시에 동아리 재정비를 실시중이며, 현재는‘꼼지락 종이공방’외 40여개의 학습동아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토론과 학습 외에도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 서비스를 펼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원규 대덕구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해 모든 주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1인 1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