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향유프로그램 수행단체 모집
2022-05-0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는 시민들에게 관내 문화유산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가치를 알리고 문화향유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역량있는 수행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은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주간이며, 분야는 문화재교육·활용사업 등 5가지 분야로 사업신청서, 사업수행단체를 모집한다.
구체적으로 ▲문화유산을 주제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역문화유산교육 사업’ ▲향교・서원 문화재를 활용해 유교문화와 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배우는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이다.
▲고택・종갓집을 활용해 전통문화에 대해 배우는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세종시 내 문화재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결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생생문화재 사업’ ▲세종시 사찰이 보유한 문화재로 산사 문화재 향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재청 공모 이전 세종시에서 진행하는 사전 공모로 진행된다.
시는 사전 공모를 통해 접수한 사업계획서를 총 2차례에 걸쳐 전문가의 컨설팅(상담)을 받아 세종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업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렇게 완성된 사업계획서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신청할 예정이며, 문화재청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사업만이 2023년에 추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