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수 세종교육감 예비후보, “일반고도 특목고, 자사고 수준 진학지도”

- 세종진학연구단, 진로교육자문단 운영, 명문대 진학률 획기적 향상 - 초등학교부터 개인별 빅데이터로 진로진학정보 지원

2022-05-1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6∙1 지방선거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최정수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9일 나성동의 최정수선거사무소에서 6번째 월요공약발표회를 열고 진로진학분야의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최정수 예비후보는 공약발표에 앞서 최근 한 아동복지기관의 설문조사 결과, “초중고생 74%가 경쟁위주의 입시와 교육제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학업으로 인해 슬픔과 속상함을 느끼며 우리나라가 좋지않은 나라로 생각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고위 권력층의 자녀스펙 쌓아주기로 국민들이 괴리감과 상실감, 분노를 느끼는 사회에서는 미래가 없으며 교육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균등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어 “공부는 꿈을 키워가는 즐거운 과정이고 교육은 미래의 나를 만들어가는 희망의 사다리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하고싶은 일, 잘 할수 있는 일을 찾아주고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다리를 놓아주고 길을 터주겠다” 고 밝혔다.

최정수 후보의 진로진학 정책공약은 ▶교육감 직속 진로진학정보원 설립 운영, 미래의 직업세계에 대비, 초등학교부터 진로진학의 소질과 능력을 키워가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진로진학 지원시스템, ▶진로교육자문단 구성 운영, 교사, 학부모, 연구원, 산업체, 각계 전문가로 구성해 진로교육을 자문하고 직업체험 자원을 연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체계 구축한다.

▶생활권별 전문 진학지도상담센터 운영, 입시전형, 제도 분석해 개인별로 특목고, 자사고 수준의 진학지도로 명문대 진학률 획기적 향상, ▶세종진학연구단 운영, 세종시 재직교사를 중심으로 유명 대학입시 학원 및 유학원과 협업으로 국내외 대학별 입시제도와 전형방법 분석, 진학향상방안을 연구한다.

▶세종체육과학 중∙고등학교 설립 추진 : 현재 세종시 인구가 체고설립기준에 미달하나 체육전문학교의 필요성과 공감대 확산해 설립 추진, 개교 전까지는 학교별로 특기 종목을 지원해 체육포기 학생이 없도록 한다.

▶특성화고 학생 전원 취업,: 전공 산업체와 연계한 진로지도 및 취업, ▶누리학교 학생 취업지원 강화 : 독립된 세종시민으로 살아갈수 있도록 누리학생의 개인소질에 맞는 취업교육 강화로 전원 취업시킨다는 방안이다.

최정수 후보의 세종교육정책 공약은 최정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최정수를 입력하면 경력과 활동상황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