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중앙시장 '고품격 아케이드' 설명회

자동개폐장치 및 갤러리창 있는 2길 2구간 아케이드 설치

2011-08-16     이재용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중부권 최대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주차빌딩 및 중앙시장 2길 1구간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2구간 아케이드 설치를 위해 16일 중앙시장 활성화구역 상인회 회의실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황인호 동구의회의장, 구범림 중앙시장 활성화구역 상인회장, 시장상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설치할 아케이드는 열십자 형의 각 구간마다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고, 4거리 구간에 높은 돔을 설치하여 원활한 환기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도록 설계할 계획으로 길이 265m, 높이 14.3m, 폭 6~8m로 총사업비 30억을 투입하여 시공할 예정이다.

또한 노후된 중앙시장 건물 보완을 위해 2~3층을 미적 감각이 가미된 특색 있는 갤러리창으로 마감하고, 간판아래 LED조명을 설치하는 등 어느 전통시장의 아케이드 보다 간결하고 깔끔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현택 동구청장은 제3주차장 조성 및 아케이드 추가 설치 등 지속적으로 중앙시장 현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상인들도 고객 중심의 신명나고 정이 넘치는 중앙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