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공연예술융합학과-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업무협약

2022-05-1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공연예술융합학과(학과장 김상열)는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와 지난 11일 유성생명과학고 도서관 청어람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대전대

이번 협약은 대전대 공연예술융합학과와 유성생명과학고가 공동으로 대전지역의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기반의 콘텐츠 확산과 성과 공유 등 상호 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양 기관 관계자와 학과 학회장 유혜정 양 등 대학생 9명, 생명과학고 가온댄스동아리 회장 김예은 양 등 고등학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연예술융합학과 김지연 교수의 사회를 통해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대전지역의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 등 지역 기반 예술 콘텐츠 활성화 ▲양 기관 간 학생 모집·홍보 등에 상호 협력 ▲유성생명과학고에서 운영하는 공연예술에 관한 관련 교육 등의 참여와 협력 ▲공연예술융합학과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 ▲양 기관 보유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활용과 신규 콘텐츠 개발 협력 ▲양 기관 간 정보교류를 통한 교육지원 및 서비스사업의 질적 향상 도모 등이다.

손인성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인적, 물적 자원을 활발하게 교류해 두 기관의 상호 보완이 이뤄지길 바라며, 코로나로 위축됐던 동아리 활동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온댄스동아리 회장 김예은 양은 “앞으로 대학생 언니들에게 춤을 배울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