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 지방선거 승리

세종시당 및 갑·을 지역위원회, 시민사회 원로와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매머드급 원팀 선대위 구성

2022-05-1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는 14일 행복캠프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춘희 행복1번지 선거대책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과 갑·을 지역위원회, 시민사회 활동가 등 3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원팀 선대위인 만큼 참여 인원이나 규모가 매머드급으로 구성되었다.

명예선거대책위원장에 이해찬 전 총리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과 홍성국 세종시 갑 국회의원이 그 역할을 맡았다.

이춘희 후보와 함께 경선을 치른 후 캠프에 합류했던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은 상임선거대책본부장으로 캠프의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았고, 배선호 세종시당 부위원장은 공동선거대책본부장 겸 총괄 특보단장을 맡아 특보단을 총괄하여 지휘하게 된다.

또한, 공동선거대책본부장에는 이영세, 노종용, 변영일 전·현직 시의원이 맡았고, 여성선거대책본부장은 손현옥 세종시의원이 역할을 맡았다.

고문단에는 허종행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상임고문을 포함한 세종시의 원로들이 대거 참여했고, 정책자문위원단은 김덕봉 고려대 교수를 포함한 교수단과 정책자문 그룹으로 구성되었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서금택 세종시의원, 고준일 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맡았다.

대변인단은 이상헌 전 MBC 국장을 포함하여 문서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김수현 전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장 등이 역할을 맡았고, 법률지원단은 이영선 변호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선대위 활동과 관련한 법률 자문과 지원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은 “민주당은 세종시를 시작한 정당이고, 이춘희 후보는 세종시를 설계하고 키워온 장본인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원팀 정신으로 뭉쳐 이춘희 후보와 함께 지방선거를 승리하자”며 “저 또한 모든 힘을 다해 이춘희 후보와 시의원 후보들을 도와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로 ”고 다짐했다.

홍성국 세종갑 국회의원은 “이춘희 후보는 145번이 출장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을 이룩하는데 가장 공이 큰 사람이다. 세종시의 완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춘희 후보가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는 참석한 내외빈과 당원들에게 큰 절로 인사를 한 뒤, 선대위 출범에 대한 각오를 이어갔다.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세종시의 탄생에 무한한 책임을 지고 있고, 세종시를 민주진보의 가치 아래 완성해 나가야 할 무한한 의무를 지고 있다”고 밝혓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세종시고 세종시가 곧 민주당이다”라며 “겸손함과 간절함을 통해 시민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해서 민주진보의 가치와 노무현의 정신을 함께 지켜나가자”는 의지를 내비쳤다.

아울러 “저 이춘희의 선거를 돕는다는 마음이 아닌, 바로 여러분 한분 한분이 민주당과 세종시를 지킨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함께 싸워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행복1번지 선거대책위원회는 1,600여 명이 넘는 대규모 선대위로 구성되어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며, 선대위의 구성은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선대위 출범식에는 세종시의원 제1 선거구(조치원읍) 박범종, 제2 선거구(조치원읍) 윤성규, 제3 선거구(부강, 금남,대평) 김연복, 제4 선거구(연기, 연동, 연서) 박성수, 제5 선거구(전의, 전동, 소정) 김웅수, 제6 선거구(장군, 한솔동) 안신일, 제7 선거구(도담동) 박정선, 제8 선거구(도담동) 이순열, 제9 선거구(아름동) 상병헌, 제10선거구 (종촌동) 임채성, 제11 선거구(고운동) 이현정, 제12 선거구(고운동) 김재형, 제13 선거구(보람동) 유인호, 제14 선거구(소담동) 김현미, 제15 선거구(반곡동) 김영현, 제16 선거구(새롬동) 김현옥, 제17 선거구(나성동) 김효숙, 제18 선거구(다정동) 박란희 후보 등 18명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