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이슬람마케팅 위한 세미나 개최
국내 중소기업의 이슬람 시장 성공적 마케팅 위해 협력 추진
2011-08-19 이재용 기자
이슬람시장 진출 전략 등을 다루는 2011년 제2차 HALAL인증 세미나(지역특성화산업의 이슬람마케팅을 위한 전략산업 2차 세미나)가 오는 23~24일 양일간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다.
오는 23일에는 이슬람 주요 산업부분인 HALAL 인증(이슬람 율법에 따른 인증) 제도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말레이시아 국제통상부 한국대표부 기관장(MATRADE & MIDA)이 '이슬람(말레이시아) 산업의 최근 동향과 한국'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이슬람금융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서 '이슬람 금융의 이해와 발전적 접근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뒤 한국이슬람중앙회 관계자가 'HALAL 인증과 산업적 연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오는 24일에는 이슬람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화장품분야 60여개 기업이 이슬람 현지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산-산 협력 네트워크 행사를 통해 사업기획과 시장진출 전략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짜여졌다.
장원철 원장은 "세미나 참여기업 대상을 바이오분야(화장품) 뿐 아니라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슬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현지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현지의 전문가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